상단 글로벌 메뉴

상품검색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추천 메뉴

BIKE STORY

크로더 알레그로 1, 가격 부담을 줄인 휠셋 업그레이드

관리자   2022.03.31 13:33:42
조회수 105
첨부파일 allegro.jpg  

 

크로더 알레그로 1, 가격 부담을 줄인 휠셋 업그레이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기어비를 낮춰주는 기어메이트 체인링을 생산하는 크로더(CRODER)는 타이완의 유명 용부품 제조업체로 뛰어난 가격경쟁력과 성능을 갖춘 휠셋, 크랭크셋, 핸들바, 비비 등도 함께 제조하고 있다. 
크로더는 수년 전에 국내에 런칭한 적이 있지만 제품 자체의 성능보다 브랜드의 가치가 구매에 더 큰 영향력을 가진 국내 실정에서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의 한계로 큰 호응은 얻지 못했다. 
그러나, 최근 기술의 상향평준화가 이뤄지면서 가격경쟁력을 갖춘 마이너 브랜드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크로더도 이런 흐름을 타고 있다. 크로더의 알루미늄 휠셋 알레그로 원(Allegro 1)은 
부담이 크지 않은 비용으로 중저가 완성차 휠셋에서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라이더에게 추천한다.

 

 

29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산


 

크로더는 1993년부터 OEM 생산을 시작한 제조기반의 브랜드로 2011년에 자체 브랜드를 런칭해 '크로더'라는 이름을 알리고 있다. 
크로더는 OEM 생산을 길게 했다는 점에서 공급업체로부터 제조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메이드 인 타이완'이라는 점은 라이더에게 제조에 대한 신뢰감을 더 높여 준다. 
그리고 단순히 타이완 생산이라는 타이틀을 넘어서 크로더는 120kg의 하중을 준 상태에서 시속 30km로 20시간의 주행, 
거친 도로 환경과 강력한 스프린팅, 제동력 등 종합적인 테스트를 진행해 품질을 검증하고, 유지하고 있다.

 

크로더(CRODER)는 제조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로 최근 국내에 런칭했으며, 휠셋과 체인링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크로더는 국제기준에 맞춘 자체 테스트를 진행하며, 품질보증 카드를 동봉해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다.

 

 

 

 

경량 알루미늄 휠셋, 알레그로 1



알레그로 1은 알루미늄 휠셋(림 브레이크)으로 수년간 출시된 크로더의 대표 휠셋이다. 초기에 1,320g의 클린처 타입로 출시됐지만 림 폭이 넓어지고, 

튜블리스 레디 타입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1,480g이라는 준수한 무게를 보여준다.

 

림 내부폭은 19mm로 25c 내외의 타이어가 적합하며 28c의 타이어도 장착할 수 있고, 림 높이는 22mm이다. 알레그로 1은 로우 프로파일로 업힐과 순간 가속에 유리하며,
 알루미늄 림과 대중적인 가격은 입문자가 완성차 휠셋을 업그레이드할 때에 선택지에 놓을 수 있다. 
스포크는 Pillar의 에어로 스포크이며, 스트레이트풀 방식의 크로더 허브에 짜여져 있다. 허브에 실드 베어링이 앞은 2개, 뒤는 4개가 장착되어 뛰어난 구름성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알레그로 1은 기본적으로 튜블리스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는 세팅으로 출시되며, 프리허브 바디는 10~11단 시마노/스램 또는 스램 XDR를 선택할 수 있다. 최대하중은 110kg까지 가능하다.

크로더 알레그로 1 (소비자가격: 56만원 / 앞뒤 휠셋)

프론트 휠 무게는 666g (튜블리스 밸브, 림테이프 포함)

리어 휠 무게는 794g(튜블리스 밸브+림테이프 포함)이고, 앞뒤 총 무게는 1,460g으로 스펙과 비슷하다.

QR 액슬 2개의 무게는 117g이다.

완성도 높은 QR 레버도 크로더 휠셋을 선택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된다.

알레그로 1은 튜블리스와 클린처 타이어 모두 사용가능하며, 초기 세팅은 튜블리스에 맞춰져 있다.
튜블리스 밸브 포함

튜블리스 밸브만 제거하면, 바로 튜브와 클린처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

허브바디는 11단 또는 스램 XDR 바디로 선택할 수 있다.

림 내부폭은 19mm로 최근 많이 쓰는 25~28C 타이어에 적합하다.

실드 베어링을 장착한 자체 허브.

리어 허브는 육각 렌치로 분리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하다.

3폴 방식의 래칫이고, 래칫 소리는 크지 않지만 경쾌하다.

앞 허브는 2개, 뒷 허브는 4개의 실드 베어링으로 구름성능을 보장한다.

Pillar의 에어로 스포크로 래디얼과 3크로스 조합으로 짜여져 있고, 3크로스된 스포크는 서로 닿지 않아 소음걱정이 없다.

브레이크 면의 접합부는 매끈하게 마감되어 제동 컨트롤이 좋다.

 

 

 

무난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성능


 

1.4kg 대의 휠셋 무게는 일반적인 레이싱 카본 휠셋과 비슷한 무게로, 중저가의 알루미늄 프레임 완성차 사용자에게는 휠셋을 통한 경량 업그레이드를 경험하기에 충분하다.
또, 거의 30년에 가까운 제조 기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업체에서 만들었다는 점에서, 가격 대비 완성도와 신뢰도가 높아지는 것도 크로더 휠셋이 가진 장점이다.

 

알루미늄 프레임 완성차의 업그레이드 또는 카본 프레임의 연습 휠셋으로 적합한 선택
 

 

 

크로더 알레그로 1은 비슷한 가격대의 휠셋과 비교하면 특별한 개성은 다소 부족하다. 22mm라는 로우 프로파일에서 데칼의 비중이 적고, 
스포크 패턴도 래디얼과 3크로스 방식이어서 외관상으로 매우 평범한 편이다.
대신 크로더의 기술력과 믿을만한 품질, 준수한 무게는 무난한 선택을 원하는 라이더에게 오히려 장점이다.

 

초중급 로드바이크 라인은 아직도 림 브레이크 모델이 출시되고 있지만 디스크 브레이크 구동계가 주력이다. 그래서 림 브레이크 휠셋 선택지가 예전과 다르게 많지 않다. 

림 브레이크 완성차의 업그레이드에 대한 비용부담이 있는 경우라면 알레그로 1은 현실과 타협할 수 있는 휠셋이 될 것이다.

 

                                                 출처 : [바이크매거진]크로더 알레그로 1, 가격 부담을 줄인 휠셋 업그레이드 (bikem.co.kr)

 

 

0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비밀번호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확인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확인
QUICK MENU
RECENT VIEW
최근본상품
0/0
BANK ACCOUNT
  • 하나은행12491001955104
  • 예금주 : 주식회사 지비스
CUSTOMER CENTER
  • 031-794-0573
  • 09:30 ~ 11:30
    13:00 ~ 17:00
    오후 3시 이전까지의 주문에 한하여 당일 배송이 가능합니다.